본문 바로가기
쩝쩝박사/맛집

[서울역 맛집] 서울역사 커넥트플레이스 딤섬 맛집 호우섬

by 예곰 2024. 1.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곰입니다. 서울역사 내에 있는 홍콩음식 맛집 호우섬에 다녀온 후기 작성해보겠습니다.

 

 

 

1. 기본정보

호우섬 서울역사점
호우섬 서울역사점

 

서울역 역사 내 푸드코트가 커넥트플레이스로 리뉴얼되면 많은 맛집들이 생겼습니다. 그 중에 더현대 여의도에서 엄청난 웨이팅을 자랑하는 호우섬도 있었습니다. 서울역사 3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호우섬의 영업시간은 매일 오전 10시 반부터 오후 9시입니다. 라스트 오더는 8시 반입니다. 

 

호우섬 웨이팅
호우섬 웨이팅

 

저는 토요일 저녁 7시쯤에 방문했는데, 웨이팅이 없을 뿐만 아니라 자리가 널널했습니다. 항상 여의도에서 사람들이 붐비는 호우섬을 봐서 그런지 뭔가 낯설었습니다. 

 

호우섬 내부
호우섬 내부

 

호우섬 내부
호우섬 내부

 

호우섬은 홍콩 대표 음식을 현지 느낌 그대로 즐길 수 있는 홍콩 요리 전문점입니다. 실내 분위기도 우드앤 그린으로 홍콩스러운 분위기였습니다. 여행을 온 것만 같은 기분이 들었습니다. 

방문 당시 짐들이 좀 많았는데, 카운터에서 짐을 따로 보관해주셔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다. 

테이블은 바 좌석, 2인석, 4인석 다양하게 있었습니다. 혼자 간단히 식사를 하기에도 좋을 것 같았습니다. 실내 테이블도 꽤 많아서 회전율이 나쁘지 않을 것 같았습니다. 

 

호우섬 주문

 

호우섬은 선결제 시스템입니다. 메류를 골라서 주문 종이에 주문하고자하는 메뉴 체크하고, 테이블 번호와 인원 수 확인한 후 주문 종이를 가지고 카운터로 가서 주문, 결제를 하면 됩니다.

 

2. 메뉴

호우섬 메뉴판
호우섬 메뉴판
호우섬 메뉴판
메뉴판

 

홍콩 음식 맛집이기 때문에 딤섬, 우육탕면, 도삭면, 꿔바육, 솥밥(뽀짜이판) 등 다양한 홍콩 음식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모든 메뉴들이 새로우면서도 먹음직스러워 보였습니다.

도삭면은 커다란 밀가루 반죽을 전용 칼로 도려내는 방식으로 만들어 면의 두께와 길이가 뭉툭하고 일정하지 않는 게 특징이고, 덕분에 하나의 면발에서 한국의 칼국수와 수제비 같은 식감을 느낄 수 있는 메뉴라고 합니다.

뽀짜이판은 홍콩 사람들의 소울 푸드인 홍콩식 솥밥이라고 합니다. 바닥에 눌러 붙은 누룽지까지 긁어 먹는 것이 뽀짜이판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법이라고 합니다.

호우섬의 시그니처 메뉴는 블랙 하기우, 통새우 쇼마이, 마늘침 꿔바육, 쯔란 오징어 튀김, 맑은 우육탕면, 라구짜장 도삭면입니다. 

 

호우섬 시즌 메뉴

 

메뉴판에 있는 메뉴들 이외에도 시즌 메뉴들이 있었습니다. 홍콩식 굴튀김, 스파이시 커리 피쉬볼, 공심채 볶음, 굴 뽀짜이판이 있었습니다. 요즘 굴철이라 그런지 굴을 활용한 메뉴들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테이블 세팅
테이블 세팅

 

테이블마다 앞접시, 간장종지와 함께 기본적으로 딤섬 간장, 뽀짜이 간장, 라조장이 셋팅되어있었습니다. 

 

호우섬 주문
호우섬 주문

 

저희는 간단히 허기를 달래기 위해 간 것이라서 소롱표와 호우섬 완탕, 딤섬 메뉴만 2개 주문했습니다. 간단히 딤섬 메뉴를 먹고 쯔란 오징어 튀김을 포장해서 가려했는데, 따로 포장이 안된다고 하셨습니다. 아쉬웠습니다.

 

호우섬 소룡포
호우섬 소룡포

 

진한 고기 육즙을 가득 품은 소룡포(3pcs)입니다. 딤섬 3개가 나오고 가격은 8,500원입니다. 정말 육즙을 가득 품고 있었습니다. 세 피스 뿐이어서 조금 아쉽긴 했습니다. 

 

육즙가득 소룡포
소룡포 맛있게 먹기

 

수저에 올려서 딤섬을 살짝 찢어서 흘러나온 육즙이랑 같이 호로록 먹으니 더욱 더 맛있었습니다. 정말 맛있었습니다. 

 

호우섬 완탕
호우섬 완탕

 

호우섬 완탕(5pcs)입니다. 새우살을 품은 완탕 위에 매콤 달콤한 특제 소스가 부어져서 나왔습니다. 가격은 9,000원입니다.

 

호우섬 완탕

 

약간 물만두 같이 야들야들한 만두피 안에 탱글탱글한 새우살이 가득 들어있었습니다. 고수가 같이 나오는데, 완탕과 고수와 소스의 조합이 정말 좋았습니다. 맵찔인 저한테도 별로 맵지 않고 맛있었습니다.

 

3. 후기

간단한 허기를 달래기 위해 방문했기에 유명한 메인 메뉴들을 먹지는 못해서 좀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주문한 메뉴들도 다 맛있었기에 다른 메뉴들이 궁금했습니다. 다음에도 또 방문해서 뽀짜이판과 우육탕면, 라구짜장 도삭면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사람들이 항상 많고 인기가 많은 이유가 있는 것 같습니다. 워낙 맛있어보이는 메뉴들이 많아서 전반적으로 후기도 좋아서 재방문하는 사람들도 많을 것 같았습니다. 

새로 리뉴얼된 서울역에 커넥트플레이스 호우섬에서 홍콩 음식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재방문하고 다른 메뉴에 대한 후기로 돌아오겠습니다. 

 

그럼 이만 총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