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쩝쩝박사/맛집

[경기 이천 맛집] 이천의 숨은 맛집 산타의 돌짜장 (돌짜장&양념게장)

by 예곰 2024. 8. 1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곰입니다. 이천에 위치한 독특한 맛집 '산타의 돌짜장'에 다녀왔습니다. 

1. 기본정보

이천 맛집 산타의 돌짜장
이천 맛집 산타의 돌짜장


산타의 돌짜장은 짜장면과 양념게장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조합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특히, 방송 프로그램 '미운 우리 새끼'에 소개되면서 더욱 입소문이 난 곳이기도 합니다. 요즘 또 돌짜장 맛집이 많이 생겨난 것 같더라고요!

경기도 이천시 마장면 위치한 산타의 돌짜장은 매주 월요일에 휴무이며,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저녁 8시까지 영업합니다. 오후 3시부터 4시 30분까지는 브레이크 타임이 있으며, 마지막 주문은 저녁 7시에 마감됩니다.

산타의 돌짜장 주차장
산타의 돌짜장 주차장


가게를 찾는 길은 약간 헷갈릴 수 있는데, 작은 터널을 지나자마자 바로 좌회전을 해야 합니다. 저희도 처음 방문할 때 이 구간에서 약간 헤매서 길을 돌아야 했습니다. 가게 앞에 넓은 주차장이 있어 주차 걱정 없이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산타의 돌짜장 웨이팅
산타의 돌짜장 웨이팅
산타의 돌짜장 내부
산타의 돌짜장 내부


산타의 돌짜장은 웨이팅이 있는 맛집으로도 유명하기에 오픈런도 많이 한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방문 전 테이블링 앱을 통해 원격 줄서기를 했습니다. 다행히 저희가 도착한 시간에는 대기팀이 2팀뿐이었고, 약 10~15분 정도 기다린 후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대기 인원이 늘어나 12시쯤에는 8팀까지로 늘었더라고요.

 

2. 메뉴

산타의 돌짜장 메뉴
산타의 돌짜장 메뉴


산타의 돌짜장은 주로 돌짜장과 양념게장을 함께 먹는 메뉴로 유명합니다. 이 외에도 어린이를 위한 연어샐러드 메뉴가 있지만, 중식 메뉴는 돌짜장 외에는 판매하지 않고 있습니다.

돌짜장의 가격은 중자가 29,000원, 대자가 40,000원입니다. 양념게장은 반 접시(6조각)에 23,000원, 한 접시(10조각)에 33,000원으로, 비교적 가격대가 있는 편입니다. 저희는 돌짜장 중자를 주문했고, 양념게장을 좋아하는 편은 아니라서 따로 주문하지 않았습니다. 맛집이니 돌짜장만 먹어도 맛있겠지라고 생각했습니다. 

산타의 돌짜장 기본반찬
산타의 돌짜장 기본반찬


기본 반찬으로는 오이냉국, 김치, 양파절임, 단무지, 그리고 부침개 반죽이 제공되었습니다. 

부침개반죽
부침개반죽
라면&부침개존
라면&부침개존


부침개는 셀프 존에서 직접 구워 먹을 수 있으며, 라면도 셀프 존에서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셀프라면은 테이블당 하나씩 제공되며, 한 번까지는 추가 주문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산타의 돌짜장 부침개
산타의 돌짜장 부침개
산타의 돌짜장 부침개


남편이 아주 노릇노릇 맛있게 구워주었습니다. 메인 음식을 기다리는게 어렵지 않았습니다. 부침개도 너무 맛있더라고요.

산타의 돌짜장
산타의 돌짜장


드디어 주문한 돌짜장이 나왔습니다. 직원분이 중자는 1~2인분, 대자는 2~3인분이라고 설명해 주셨지만, 중자도 양이 꽤 많았습니다. 면이 눌어붙지 않도록 자주 섞어주어야 한다고 해서 먹으면서 열심히 섞어주었습니다. 

전반적으로 맛은 깔끔하고 자극적이지 않았지만, 저와 제 짝꿍에게는 크게 인상적이지 않았습니다. 특히, 기대했던 만큼의 강한 임팩트는 느껴지지 않았습니다. 짜장면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양념게장과 함께 먹지 않아서 그런지 특별한 맛은 느끼지 못했습니다.

돌짜장
돌짜장


이 곳을 추천해준 지인도 저희의 후기를 듣고는, 게장과 함께 먹어야 진정한 맛을 느낄 수 있었다며 아쉬워했습니다. 양념게장을 같이 먹으면 매콤한 맛이 더해져서 더 맛있다고 했습니다. 

돌짜장 + 양념게장 구성의 2인세트가 있었으먄 정말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2인 방문 시에는 짜장과 게장을 모두 주문하면 양이 많고 가격도 부담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4인이 함께 방문해 여러 메뉴를 나눠 먹는 것이 딱 좋을 것 같습니다. 

 

 

3. 후기

전반적으로 '산타의 돌짜장'은 독특한 메뉴 구성과 분위기로 한 번쯤 방문해볼 만한 가치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특히 양념게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욱 추천하고 싶은 곳입니다. 다만, 짜장면만으로는 큰 인상을 받기 어려웠기에, 다음에 다시 방문하게 된다면 게장과의 조합을 시도해보고 싶습니다.

여러분도 이천을 방문할 기회가 있다면, 산타의 돌짜장에서 색다른 맛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총총,,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