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쩝쩝박사/맛집

[금호역/옥수동 맛집] 합리적인 가격 & 고급진 분위기의 정육식당 솔직한우

by 예곰 2023. 9. 2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예곰입니다. 금호역 근처에 있는 솔직한우에서 너무너무 맛있고 배부르게 먹고 온 후기 작성해보려 합니다.
 

 

1. 기본정보


금호역 근처에 위치한 솔직한우는 래미안옥수 리버젠아파트와 e편한세상 옥수파크힐스 사이 힐스타운 건물 1층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솔직한우는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영업하고 브레이크타임은 오후 3시부터 5시, 라스트오더는 9시입니다. 

네이버 예약으로 예약이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했을 때는 네이버 예약이 안 됐는데, 따로 전화해서 물어보니 가능하다고 하셔서 원하는 시간에 방문할 수 있었습니다. 네이버 예약이 안되더라고 전화로 한 번 물어보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솔직한우 주차
솔직한우 주차


주차는 최대 24개까지 가능하고 무료발렛을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발렛해주시는 분이 없는 경우에는 가게 옆에 골목에 주차하면 됩니다. 저희는 늦은 시간에 방문해서 따로 발렛해주시는 분은 없었고 가게 옆에 골목에 셀프 주차했습니다. 후진해서 들어가야 한다고 하셔서 후진으로 골목에 들어가서 주차했습니다.  

솔직한우 예약석
준비된 예약석

 

솔직한우 내부
솔직한우 내부

상호명이 굉장히 직관적이어서 그런지 왠지 시끌시끌한 고깃집일 것 같았는데, 이름에서 느껴지는 것과 다르게 내부 분위기는 꽤 깔끔하고 고급스러웠습니다.  내부도 꽤 넓고 테이블이 많았지만 테이블 간 간격이 좁지 않아서 가게가 번잡하지 않고 편안하게 식사할 수 있었습니다. 

 


2. 메뉴

솔직한우에서는 직영농장에서 고급사료를 먹이고 밀착 관리하여 키운 한우만 취급한다고 합니다.

정육식당 솔직한우
정육식당 솔직한우


솔직한우는 진열된 고기를 직접 골라서 자리에서 구워 먹는 시스템의 정육식당입니다. 취향대로 원하는 부위, 등급, 양을 선택해서 먹을 수 있습니다. 

위스키와인전통술
솔직한우 다양한 주류

 
고기 양 옆으로는 고급 위스키와 와인, 전통주들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종류가 다행했고 고급스러워 보이는 술들도 많았습니다.  
 

정육식당 솔직한우
안심살과 토시살



저랑 남편은  토시살 1+등급 100g, 안심살 1+등급 150g, 채끝살 1++등급 150g 총 400g을 골랐습니다. 각각 25,500원, 37,800원, 37,950원이었습니다.  

한우안심, 채끝, 토시
한우 안심, 채끝, 토시


진열대에서 고른 고기를 카운터에 계신 직원분께 드리면 세팅을 해서 자리로 가져다주십니다. 고기 상태는 너무 좋았고 고기 색과 마블링이 너무 예쁜 것이 너무 맛있을 것 같았습니다. 



기본 세팅으로는 김치, 파절임, 고추김치(?), 양파절임과 야채 조금과 소금, 와사비 등이 있었습니다. 

 
솔직한우 사용법과 나만의 오마카세 tip도 안내되어 있었습니다. 안내된 대로 안심살, 부챗살, 채끝살을 순서대로 구워 먹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다 구워주고 비싼 곳보다 셀프여도 합리적이 곳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남편이 고기를 잘 구워서 그런 거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고마워🫶)

 

 


윤기 좔좔 육즙 가득.. 정말 맛있었습니다.

 
모든 부위가 다 맛있었습니다. 먹을 때마다 놀랬습니다. 정말 부드럽고 풍미가 좋았습니다.

저는 입맛이 까다로운 편이 아니라서 그런지 주문한 고기의 등급 간의 차이는 별로 못 느꼈습니다. 1++ 채끝보다는 오히려 1+부채, 안심이 더 맛있고 만족스러웠습니다.

 

식사주문은 테블릿으로식사주문은 테블릿으로
식사메뉴


고기 추가 주문이나 식사 메뉴는 자리에 있는 태블릿으로 하면 됩니다. 저희는 고기 400g 만으로 꽤 배가 차서 고기 추가 없이 식사 메뉴 중 한우차돌 칼칼라면을 추가 주문했습니다.

한우차돌 칼칼라면

좀 더 매콤하면 더 좋았겠다 싶긴 했지만 과하지 않게 맛있었습니다. 정확하지는 않지만 진라면 베이스인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차돌을 먼저 드실 것을 추천드립니다. 먹다 보니 점점 질겨져서 아쉬웠습니다.
 
 

3. 후기

동네에서 맛있는 소고기를 먹고 싶어서 알아보다가 편하게 다녀온 곳이었는데, 의외로 분위기도 너무 좋고 고기의 질도 좋았던 곳이었습니다. 고기 맛은 두말하면 잔소리였습니다. 너무너무 맛있습니다. 각자가 원하는 양을 선택할 수 있어서 좋았고 합리적인 가격에 맛있는 소고기를 먹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앞으로 자주가게 될 것 같습니다. 

금호동이나 옥수동 근처에서 맛있는 한우, 소고기 드시고 싶은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